약초

금사소 金砂牛,개미사자 판매

중국희귀약초 2022. 8. 29. 12:56

금사소는 일명 地牯牛、沙鸡、地拱이라고도 한다.곤충류인 무당개미과(Myrmeleonidae) 동물인 무당개미(Myrmeleon sp.)의 유충을 위해 해충을 건조시킵니다.이 제품은 곡립형태로 길이가 7~15mm이고 전체가 황갈색이며 흑갈색의 반점이 있습니다. 머리는 편대하고 입구가 발달하여 입천장이 1쌍으로 납작하고 안쪽으로는 깍지처럼 구부러져 있습니다. 가슴은 크고 복부는 고리가 10개이며 가슴, 복부는 부풀거나 약간 부풀어 있으며, 양쪽에 짧은 털이 있고 끝에는 가시가 있습니다. 족 3쌍으로 중족이 가장 길며 채집가공으로 볶을 때 많이 빠졌습니다.몸이 가볍고 질이 바삭바삭하다. 김이 비리고 맛이 짜다.몸집이 크고, 전형, 황갈색, 몸이 경팽창하며, 모래가 없는 것이 좋다.

분포와 생활환경

광동 각지에 있고, 이잔장, 메이 현 지역이 비교적 많다.이 동물은 알, 유충, 번데기에서 성충으로 우화되기까지 2년 이상 걸리며, 유충단계로 성장하는데 2년이 더 걸린다.애벌레는 마른 모래땅에서 냄비 모양의 작은 '덫'을 만들어 스스로 모래 속에 숨어 있다가 작은 곤충이 굴 옆을 기어 들어가 구멍 속으로 떨어지면 잡아먹는다.함몰된 작은 곤충이 도망치려 하면 입천장으로 모래를 밀어내 먹이를 미끄러뜨려 잡아먹는다.개미들이 가장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일명 개미사자라고 한다.

채집및가공

7-9월은 기온이 높을 때가 가장 많다.모래사장이나 고운 모래가 있는 언덕에서 금사소 한 마리를 줍는 구멍에 머리카락으로 묶어 다른 한 마리를 끌어내어 잡거나, 금사소가 많은 곳에서 모래를 체로 걸러 잡아서 모래에 버무려 부풀어 오를 때까지 볶는다.상품성상 황갈색의 작은 벌레는 몸 전체에 고리무늬가 있고, 작은 것은 약 7~10㎜로 곡식알 같은 모양이며, 큰 것은 약 20㎜로 작은 달팽이 같다.몸이 가볍고 바삭바삭해서 두발을 볶을 때 많이 잃어버렸다.황갈색, 벌레가 작고 균일하며 온전하고 깨지지 않는 것이 좋다.

 

금사소

5그람  2만원

10그람 3만원

50그람 9만원

운임별도입니다.

 

더 많은 약초는 아래 참조하세요

 

중국희귀약초 클릭하세요

 

 

홈페이지 http://www.dauml.com 클릭하세요